태효.png
보통 구인 정보를 보실 때, 무엇을 중심으로 보시나요?
보통 그 회사가 어떤지를 파악하려고 노력 합니다.
회사에 대한 평판은 어떤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앞으로의 비전이 있는지, 대표는 어떤 회사를 만들고 싶은지, 회사의 문화는 어떤지, 그 회사가 나와는 잘 맞을지, 내가 가서 하게 될 일이 어떤것인지, 연봉은 괜찮은지 등을 봅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입니다.
그 중에서도 리더의 마인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에 따라 회사의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이죠. 그 방향은 회사의 미래이기도 하고, 조직의 문화이기도 하고, 결국 어떻게 일하게 될지도 결정하게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그 방향성에 따라 사람들이 모이게 되고, 어떤 사람들이 모이게 되느냐에 따라 조직의 문화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것에 따라 조직의 창의성, 자발적인 의지, 열정 등이 발현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사라는 것은 결국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 나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빗팩토리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빗팩토리는 좋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 생각합니다.
회사를 다니다 보면 꼭 불편한 사람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곳에는 그런 사람들이 없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회사가 좀 조용하기는 합니다.(물론 재택을 많이하기도 해서이구요^^)
두명의 공동대표들도 격식을 차리지 않고(여긴 대표님도 OO님이라고 부릅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구성원들은 맡겨진 일을 열심히 잘 하는 프로이기도 하지만, 회사에 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것이 있으면 누구든 스스럼 없이 얘기하고 또 그것을 지지해주는 문화가 있는 곳입니다. 누구든 도움이 필요하면 항상 대기하고 있었다는 듯이 손길을 내미는 동료들이 있기에 일하는 것이 즐거워지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