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직무
PM
그로스해킹
✍🏻 서비스 기획 / PM

보통 구인 정보를 보실 때, 무엇을 중심으로 보시나요?

회사에서 하는 일, 회사 문화, 근무환경과 위치, 회사에 대한 평가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1. 무슨 일을 하는지
회사가 무슨 하는지 - 누군가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인지
내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 회사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혼자 다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 일을 하는지
2. 야근을 하는지
야근을 하면 벗어날 수 없는 악순환이 되는 것 같아요. 과거의 지옥 같았던 야근을 떠올리며 더 이상은..
3. 회사의 분위기와 같이 일하는 동료
면접을 볼 때면 저도 회사를 살펴보는데 어떤 분위기인지, 직접적으로 일하는 동료 상사와 오가는 대화와 질문에서 회사를 많이 알 수 있는것 같아요. (물론 다 알기는 어렵죠)
4. 리더
스타트업은 구성원들은 다같이 한 배를 타고 망망대해 바다를 건너가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는 선장이라고 생각해요. 이 배가 어떤 방향으로 어떤 속도로 목표지까지 잘 가려면 리더가 중요하겠죠.

해빗팩토리를 추천하는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어쩌다 보니 다양한 형태의 회사와 스타트업을 경험했었고 주변에도 많이 듣게 되는데요. 회사와 구성원 간에 신뢰가 없는 것에서 문제들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은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바탕으로 열심히 해서 제품이 나오고 비즈니스 도모를 하는데, 요즘 스타트업은 많지만 생각보다 그렇지 못한 회사들이 더 많습니다. 이전에는 제가 제품 낳는 기계인가 느껴지기도, 자신이 부정적인 사람이 되어가는 것이 싫었던 적도 있었어요.
해빗팩토리의 리더와 구성원간의 신뢰가 탄탄하죠. 그리고 저도 이전과 다르게 제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더 성장해서 회사에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해빗팩토리는 모두가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있고 목표를 위해서 한발 한발 걸어나가고 있어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리더와 팀이라고 강력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