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렬

직무
프로덕트 마케팅
그로스해킹
👋🏻 마케팅

보통 구인 정보를 보실 때, 무엇을 중심으로 보시나요?

회사와 개인의 성장성
Job description과 나의 핏
급여, 통근 거리 등 종합적으로 봅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회사를 선택할 때 딱 세 가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
내가 일을 잘 할 수 있는가?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핏이 있듯, 회사와 사람 사이에도 핏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Job description에 나오는 직무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나의 장점을 활용해 일을 잘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봅니다.
2.
서비스나 제품이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서비스나 제품이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후원을 하고 기부를 하는 것만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나 제품의 존재만으로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3.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
회사가 속한 시장 전망과 투자 현황, 인지도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 성장할 수 있는 회사인지 생각해 보고, 그 속에서 나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의 유무가 아닐까 합니다 :)

해빗팩토리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팀원 모두가 그렇겠지만 특히 마케터에게 자랑스럽게 알릴 수 있는 서비스와 제품이 있다는 건 축복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축복을 받은 것 같아요!
보험이라는 키워드 자체가 부정적인 인식이 많은데 시그널플래너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부정적인 선입견을 깨나가고 있습니다. 보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반대로 더 큰 보람을 느끼고 팀원들이 잘 만들어 준 서비스를 자부심을 가지고 떳떳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그로스 스터디를 비롯해 여러 스터디들을 통해 늘 성장하려는 동료들이 있고, 일을 진행할 때 내가 못하는 부분을 120% 채워줄 능력자들이 많은 것도 해빗팩토리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